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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리수납 (영역별)

정리 정돈을 잘 하기 위한 해결 방법 10가지

by 강사 작가 2024. 2. 9.

앞서 알아본 정리정돈을 어려워하는 이유 10가지에 대한 해결방법에 대한 해결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우선순위 부족

해결 방법 : 우선순위 매트릭스나 아이젠하워 박스(Eisenhower Box)를 사용하는 등 작업의 우선순위를 명확하게 지정하는 시스템을 개발합니다. 긴급하고 중요한 작업을 식별하여 먼저 처리한 다음 덜 중요한 작업에 시간을 할당하십시오.

 

2. 미루는 습관

해결 방법: 작업을 더 작고 관리하기 쉬운 단계로 나누고 각 단계에 구체적인 마감일을 설정하세요. 포모도로 기법(Pomodoro Technique)과 같은 기술을 사용하여 작업을 여러 간격으로 나누고 그 사이에 짧은 휴식을 취하세요. 필요한 경우 인지 행동 치료(CBT)와 같은 기술을 통해 근본적인 심리적 요인을 해결합니다.

 

3. 시간 관리 부족

해결 방법 : 달력, 플래너, 디지털 앱 등의 시간 관리 도구를 활용하여 작업 일정을 계획하고 시간을 효과적으로 할당하세요. 현실적인 마감일을 설정하고 필요에 따라 일정을 정기적으로 검토하고 조정하십시오.

 

4. 시스템 및 프로세스에 대한 부족

방법론 등 시스템을 구현하여 작업 및 워크플로를 구성합니다. 프로젝트 관리 소프트웨어나 파일 정리 앱과 같은 디지털 도구를 활용하여 프로세스를 간소화하세요.

 

5. 과한 헌신

해결 방법 : 약속의 우선순위를 정하고 필요한 경우 거절하는 방법을 배우십시오. 가능하면 작업을 위임하고 워크로드 제한에 대해 동료나 이해관계자와 효과적으로 소통하세요.

 

6. 신체적, 정신적 혼란

해결 방법 : 불필요한 항목을 정리하고 제거하여 물리적 공간을 정기적으로 정리하십시오. 서류 처리 시 '원터치' 규칙 등 공간을 깔끔하게 유지하는 습관을 기르세요. 정신적 혼란을 관리하고 집중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음 챙김 기술을 연습하세요.

 

7. 완벽주의 성향

해결 방법 : 업무에 대한 현실적인 기준을 설정하고 완벽함보다는 발전에 집중합니다. 작업을 더 작고 달성 가능한 목표로 나누고 그 과정에서 중요한 목표를 축하하세요. 인지 재구성과 같은 기술을 통해 완벽주의적 사고에 도전하세요.

 

8. 동기 부족이나 관심 부족

해결 방법 : 작업을 개인적인 목표나 가치에 연결하여 동기를 부여합니다. 작업을 보다 작고 관리하기 쉬운 단계로 나누고 완료에 대해 스스로에게 보상하십시오. 게임화나 취미를 업무에 통합하는 등 작업을 더욱 매력적이고 즐겁게 만드는 방법을 찾아보세요.

 

9. 외부 요인

해결 방법 : 계획의 유연성과 적응성을 유지하여 외부 중단에 대한 탄력성을 개발합니다. 예상치 못한 이벤트를 수용할 수 있도록 일정에 버퍼를 구축하세요. 집중적인 작업 시간 동안 방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다른 사람들과 경계를 소통하세요.

 

10. 기본 문제

해결 방법 : ADHD, 불안, 우울증과 같은 근본적인 문제가 조직과 생산성에 큰 영향을 미치는 경우 전문가의 도움을 구하세요. 치료사 또는 상담사와 협력하여 대처 전략을 개발하고 증상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조정을 구현합니다. 이러한 솔루션을 구현함으로써 개인은 공통적인 과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앞서 정리정돈을 어려워하는 10가지 이유에 대한 각각의 해결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내가 해당되는 분야를 알고 한가지라도 실천하는 하루가 되면 좋겠습니다.  정리정돈으로 행복한 부자 응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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