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똑똑한 용품

다용도 상자 접는 방법

by 강사 작가 2025. 3. 20.

 

1. 다용도 수납용품 상자 접기

  봄을 시샘하는 꽃샘추위가 있지만 겨우내 앙상했던 고무나무에 새순이 올라왔다. 만물이 소생하는 봄이 눈앞에 성큼이다. 봄 하면 대청소를 떠올리는 분들이 많다. 대청소에 있어 정리 정돈은 빼놓을 수 없다. 공간마다 꽉꽉 들여 차 있는 물건을 전부 꺼내서 쓰지 않는 물건을 과감히 버리는 정리, 쓰는 물건을 꺼내 쓰기 쉽게 제자리를 잡아주는 정돈이 그것이다.

계절 구분 없이 하는 정리지만 요 근래 베란다 화분 정리용 선반 일부를 제거하고 식물을 손질했다. 주방과 거실, 안방과 아이들 방 가구 재배치를 통해 묵은 먼지를 제거하며 에너지를 올리고 긍정 에너지를 가득 담았다. 기분 좋음이다.

물건의 제자리를 잡아주는 정돈에 있어서는 물건에 따라 제자리를 잡아주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자잘한 물건이나 한 공간에 여러 종류가 있을 경우 각각의 집을 만들어줘야 한다. 집을 만들어 주려면 수납용품이 필요하다.

시중에서 판매하는 용품을 구입해도 되지만 생활 속에서 흔하게 구할 수 있는 재활용품을 활용해도 좋다. 오늘은 서랍정리는 물론 스낵 등 간식을 나눠먹을 용기가 없을 때 또는 식탁에서 나오는 생선뼈를 담는 등 다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종이 상자를 접는 방법을 알아보자.

이면지 활용 상자 (고정형)

종이상자를 접을 때는 이면지, 지난 달력, 전단지 등 이면지를 활용하면 된다. 신문지는 냉장고 서랍 정리에 좋다. 특히 크기를 조절할 수 있는 상자는 요긴하게 쓰인다. 왜냐하면 서랍의 구획을 나누는 각각의 집은 흔들리지 않는 게 유지에 있어 중요하기 때문이다.

이면지 활용 상자 (크기 조절형)

고정형과 크기를 조절할 수 있는 2가지 상자 접는 방법을 알아보자.

댓글